Local Area
-
BUSINESS
제주국제컨벤션센터 (ICC) | 중문관광단지 | 서귀포시 혁신도시
-
TOURIST ATTRACTION
- 외돌개
- 약 150만년 전 화산이 폭발할 때 생성되어 바다 위로 솟구친 바위로, 제주의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는 ‘전설의 바위’입니다.
- 천지연 폭포
- 하늘과 땅이 만나서 이룬 연못이라는 의미의 천지연 폭포는 높이 22m, 폭 12m에 이르는 폭포가 절벽 아래로 세차게 떨어지는 장관을 연출합니다.
- 새연교
- 서귀포항과 새섬을 잇는 다리로 제주 전통배 태우의 모습을 형상화 했습니다. 일출과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사진 촬영 명소입니다.
- 주상절리대
- 중문관광단지 동부지역 해안가에 있는 천연기념물 제443호 주상절리대. 파도가 높을 때에는 높이 20m 이상 용솟음치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.
- 올레길 7코스
- 제주 올레 코스 중 최고의 인기 코스로 외돌개, 법환포구, 월평포구 등 유명 관광지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코스입니다. 깍아지른 제주의 해안가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- 쇠소깍
- 서귀포 70리의 숨은 비경 중 하나로 깊은 수심과 용암으로 이루어진 기암괴석, 소나숲이 조화를 이루면서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하는 제주 절경입니다. 이곳의 명물인 뗏목, 태우를 이용하여 쇠소깍의 기암절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-
ACTIVITIES
- 돈내코
- 높이 5m의 원앙폭포(돈내코 입구에서 1.5㎞, 20분 소요)와 작은 못이 있어 그 경치가 매우 수려하며,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얼음같이 차고 맑은 물과 산림욕 하기 좋은 숲길이 유명합니다.
- 황우지
- 외돌개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황우지는 검은 현무암이 마치 요새처럼 둘러쳐진 해안으로 제주 비경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.
- 중문색달해수욕장
-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색달동 중문관광단지 안에 있는 해수욕장으로, 모래가 흑색·백색·적색·회색을 띠고 있습니다. 활처럼 굽은 백사장과 ‘진모살 ’로 불리는 모래가 특히 볼만합니다.
- 솜반내
- 서귀포 시내 도심내 흐르는 솜반내는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지하수가 지상으로 흘러 서귀포 천지연 폭포로 직접 이어지는 냇물입니다.
- 산짓물
- 산짓물 물놀이장, 산짓물 공원, 산책로, 음악분수, 산지천 탐라문화공원 등이 있는 새롭게 떠오르는 서귀포의 문화공간입니다.
- 법환포구
- 제주 올레 7코스가 시작되는 법환포구는 범섬, 섶섬, 문섬, 새섬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, 제주만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은 곳입니다. 일출,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손꼽힙니다.